상단영역

본문영역

여남중⸱고, GS칼텍스 진로직업 체험활동 실시!

-GS칼텍스 공장 및 예울마루 공연전시장 둘러보며 진로의 꿈 키워-

  • 입력 2022.07.14 10:49
  • 기자명 우종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남중고등학교(교장 황옥운)가 지난 712일 중학교 전교생(21)과 고등학교 12학년(31)이 참여한 가운데 여수 산단 내 GS칼텍스와 연계한 진로직업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 활동은 GS칼텍스 여수공장이 지역공헌사업의 일환으로 학생들에게 석유화학 관련 산업 및 공연, 연출 관련 진로에 대한 정보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학생들은 오전 체험에서는 GS칼텍스 공장에서 석유화학산업의 발전상과 취업 방법에 대한 설명을 듣고 공장 견학을 실시했다. 오후에 이어진 체험에서는 GS칼텍스가 지역 사회 환원 사업으로 건설한 예울마루를 찾아 공연전문가와 함께 공연장과 무대 뒤의 다양한 시설과 공간을 둘러보면서, 공연연출장비 관련 직업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2022. 진로체험 - 예울마루
2022. 진로체험 - 예울마루

활동에 참여한 중학교 2학년 김00 학생은 공연을 관람할 때마다 공연을 준비하는 사람들과 무대 뒤의 모습이 궁금했던 적이 많았는데,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궁금했던 것들을 알 수 있어서 흥미롭고, 재미있었다.”라고 말했다.

고등학교 1학년 이00 학생은 주변에 여수 산단에 다니시는 분들이 많아서 평소에 이쪽 분야에 관심이 있었는데, GS칼텍스 공장 내부를 관람하고 설명을 들으니 이곳에서 일하시는 분들이 어떻게 생활하시는지 조금이나마 알 수 있었고, 이곳에 입사하고 싶다는 생각까지 들었다.”라며 진로가 명확하게 그려지는 기회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체험에 함께한 황옥운 교장은 “GS칼텍스의 지원으로 학생들이 의미 있는 체험의 기회를 갖게 되었다.”라며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공헌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GS칼텍스에 감사를 전했다.

2022. 진로체험 - 예울마루2
2022. 진로체험 - 예울마루2

한편 여남고등학교는 2022년 고교학점제 선도학교 및 중고통합운영 연구학교로 지정되어 수요자 중심의 교육과정을 구축하고 지역 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교육활동을 전개하여 학부모와 지역민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