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진도 보배섬에 활짝 핀 중학생 멘토링 배움의 꽃

전남대학교 사범대학생과 함께하는 겨울 방학 중 에듀테크 온·오프라인 멘토링 운영

  • 입력 2022.01.06 17:22
  • 수정 2022.01.10 16:29
  • 기자명 진도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포)은 관내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중 학력향상을 위해 전남대학교 사범대학생과 함께하는 에듀테크 온·오프라인 멘토링을 2021. 12. 27.(월)부터 2022. 2. 11.(금)까지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에튜테크 온·오프라인 멘토링은 방학 기간을 활용하여 멘토인 대학생들이 멘티인 중학생들과 1:1로 매칭하여 개별 학습을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이 중 2022. 1. 5.(수)~1. 7.(금)까지 3일간은 전남대학교 진도 자연학습장에서 서로 만나 오프라인 멘토링을 실시하고 나머지 일정은 온라인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진도 보배섬의 중학생들의 배움의 꽃이 추운 겨울임에도 불구하고 웃음꽃으로 활짝 피어나고 있다.

대학생 멘토링 1
대학생 멘토링 1

겨울 방학 중 부족한 교과에 대해 보충하면서,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기르고 싶은 학생들은 누구나 이번 에튜테크 온·오프라인 멘토링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여 우리 지역을 떠나지 않고도 대학생 멘토들을 통해 개인별 맞춤형 공부는 물론 고등학교, 대학교 등 진로에 대한 상담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대학생 멘토링 2
대학생 멘토링 2

멘토링에 참여한 진도중 한 학생은 “코로나 19 상황으로 날마다 pcr 간이검사를 하는 것은 좀 힘들었지만 온라인상으로만 멘토링을 하는 것보다 3일간 직접 만나서 이루어지는 오프라인 멘토링을 함께하니, 훨씬 더 집중할 수 있고 멘토 대학생 언니, 오빠들과 친해질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라고 말했다.

이문포 교육장은 "진도교육의 주인인 학생을 위한 교육은 어떤 상황에서도 지속되어야 하며, 기초학력 책임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대학생 멘토링 1

대학생 멘토링 2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