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남교육정책연구소, 전남미래교육 특별연수 최종보고회 개최

미래학교, 학교업무정상화, 학교자치, 혁신교육 등 연구성과 공유

  • 입력 2021.12.14 16:59
  • 기자명 전남교육정책연구소 담당 이병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교육정책연구소(소장 정찬길)14()‘2021. 전남미래교육 특별연수 정책연구과정 최종보고회를 갖고 미래학교, 학교업무정상화, 학교자치, 혁신교육 등 연구성과를 공유했다.

전남미래교육 특별연수 정책연구과정은 학교혁신 확산 및 전남미래교육 활성화 역량 강화를 위해 유···20명의 교사들이 참여했다.

참여교사들은 전남교육 정책을 이해하는 가운데 연구과제를 공동 수행했으며, 이를 통해 강화된 역량을 바탕으로 학교현장으로 돌아가 민주적 조직문화와 학교혁신에 이바지하게 된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지속가능한 삶을 위한 전남생태교육 실천 방안 학생자치활동 활성화 우수사례 연구 교육 활동 중심의 업무 처리 개선을 통한 학교업무정상화 정착 방안 모색 학교 안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을 통한 수업혁신 방안 등 1년 동안 연구한 내용을 발표하고 결과를 공유했다.

특별연수 교사들은 연구 수행과정 계획서에 의한 팀별 및 개인별 자율연수와 현장방문, TF 활동을 통해 현장밀착형 현안 연구를 할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앞으로도 공청회, 토론회, 워크숍, 컨설팅 등 다양한 교육활동에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이명숙 전남교육연구정보원 원장은 전남미래교육 특별연수 정책연구과정을 통해 교원들에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와 교육정책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열어주었다.”이제 교실로 돌아가 모두가 소중한 혁신전남교육 실현을 위해 선도적으로 노력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붙임: 전남교육정책연구소 특별연수 정책연구과정 최종 보고회 사진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