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사창초, "제80차 전남 발명메이커 체험한마당" 운영

  • 입력 2021.11.26 08:29
  • 수정 2021.11.26 08:31
  • 기자명 정명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창초등학교(교장 김마리아)1119일 상상·융합·창조를 통해 미래의 장영실을 길러내는 80차 전남 발명메이커 체험한마당을 열었다.

  전라남도교육청이 주관하고 전남발명교육연구회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장성발명교육센터를 비롯한 전남 11개 발명교육센터가 준비한 발명·메이커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으며, 사창초등학교 4~5학년 150명의 학생이 참여하여 열띤 분위기를 연출했다.

  학생들은 전기자동차 디자인하기, 공중부양 화분받침대 만들기 등 창의적 문제해결력과 도전정신을 길러주는 다양한 활동을 경험할 수 있었다. 특히 원목을 비롯한 환경친화적인 소재를 활용하여 실생활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작품들을 제작하여 눈길을 끌었다.

  전교 학생회 부회장 김하진 학생(5학년)모니터 받침대에 연필꽂이를 더한 아이디어로 컴퓨터 책상을 더 넓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나에게 편리한 물건을 구상하고 만들어 보는 발명·메이커 활동에 더욱 관심을 갖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마리아 교장은 창의융합적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길러줄 수 있는 발명·메이커 교육의 중요성이 나날이 강조되고 있다.”“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인재로서 우리 학생들이 도전정신을 가지고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