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양마을학교 교사들 학교교육과정 실행연수 진행

  • 입력 2021.11.24 15:34
  • 기자명 광양교육지원청(광양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정종혁)은 지난 23~24일에 광양 락희호텔에서 광양마을학교 교사 90명을 대상으로 학교교육과정 지원을 위해 워크숍을 진행했다.

 

광양교육지원청은 지난해부터 마을을 담은 학교교육과정2.0을 역점과제로 정하여 학교 교육력을 높이고 지역 사회가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마을-학교 연계 교육과정운영 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13개 마을학교는 학교별 특색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흩어져 있는 마을학교의 정보를 한곳에 모아서 탐색하고 선택할 수 있는 광양마을자원지도 홈페이지를 구축하는 등 뛰어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이날 연수에서는 광양마을자원지도 홈페이지 사용 방법, 마을학교운영 실행연수, 음악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였으며 실행연수에는 관내 교감 8명을 촉진자로 위촉하여 학교와 마을학교가 협력과 소통하는 시간으로 마을학교 교사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워크숍에 참석한 마을교사는 실행연수를 통해서 학교의 필요한 점을 파악하고 부족한 점을 채우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며 연수를 마련해준 교육지원청에 감사함을 전했다.

 

광양교육지원청 정종혁 교육장은 광양마을학교가 나날히 성장하는 모습에 감사하고 자랑스럽다.” 광양교육지원청에서는 학교와 마을이 함께 상생의 길을 가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