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양마동초, '학교로 찾아가는 수련활동' 진행

광양마동초, 학교로 찾아가는 수련활동

  • 입력 2021.10.14 14:58
  • 기자명 최진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마동초등학교(교장 박정헌)1013() ~ 1014() 5학년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수련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수련활동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준수하면서 프로그램을 진행해야 했기에 학교로 찾아가는 수련활동으로 진행하게 되었다. 또한 학생들의 공동체 의식과 조화로운 심성의 발달,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을 함양하기 위하여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 발달 단계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다.

거리두기 단계 준수를 위하여 5학년 홀수반과 짝수반이 수련활동 날짜를 달리하여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수련활동 프로그램은 스포츠 클라이밍, 댄스, 레크퀴즈로 총 3가지 였다. 각 반별로 위 3가지 프로그램에 2차시씩 참여하였다.

반 친구들과 소통하며 문제를 맞추는 레크퀴즈, 좋아하는 가수의 노래에 맞춰 춤을 추는 댄스, 온 몸을 사용하고 힘을 주어 원하는 곳으로 이동하는 스포츠 클라이밍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5학년 학생 중 한 친구는 수련활동을 이렇게 학교에서라도 할 수 있어서 다행이에요. 세 가지 프로그램 모두 다 재미있었어요. 특히 클라이밍을 해보지 못했었는데 이번에 해보니 정말 재미있어요.”라고 말을 하였다.

학교로 찾아오는 수련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학교에서 경험하지 못한 여러 활동들을 경험하게 되었고 학생들끼리의 친밀성과 공동체 의식, 즐거운 경험을 쌓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코로나로 인한 상황이 좋아지기를 바라면서 내년 5학년도 수련활동을 가지 못한다면 찾아오는 수련활동에 꼭 참여하길 바란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