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특수교육대상학생 취학 및 진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다!

여수교육지원청, 2022학년도 특수교육대상학생 취학 및 진로설명회 개최

  • 입력 2021.09.15 08:07
  • 기자명 여수교육지원청(여수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해룡)914() 여수히든베이호텔에서 관내 유····특 학부모 50명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특수교육대상학생 취학 및 진로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인원수를 제한하여 오전은 취학설명회, 오후는 진로설명회로 나누어 실시하였다.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에 대한 취학 및 진학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취학설명회는 취학 및 진학 절차 안내 후 관내 특수교사가 초등학교 생활, 특수학급 교육과정 운영을, 여수여명학교 교사가 특수학교의 교육과정 운영에 대해 설명하였다. 또한 여수여명학교 학부모회장이 특수교육대상자 학부모로서 준비해야 할 마음가짐과 다양한 경험들을 토대로 취학 및 진학에 대해 이야기해주어 많은 공감을 얻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 실시된 특수교육대상자 진로설명회는 전남발달장애인훈련센터 소개와 장애인고용공단에서 실시하는 취업프로그램 소개, 특수학교 전공과 교육과정 운영 사례와 장애청년 드림워크 사업 소개, 전남직업능력개발원 직업훈련 소개 등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 취업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을 학부모에게 제공하였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아이를 처음 입학시키는 과정에서 어려움이 많았는데 이번 설명회를 통해 특수교육기관에 대한 정보를 알게 되어 취학에 대한 궁금증이 해소되었으며, 앞으로 교육지원청에서 특수교육 관련 정보 제공을 확대해 주었으면 한다.”라고 소감을 말하였다.

 

김해룡 교육장은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들이 요구하시는 것을 항상 귀담아 듣고 있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질 높은 교육정보를 제공하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취학 및 진학 그리고 사회로 발돋움하는 졸업 및 취업까지 다방면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말했다.

 

붙임  관련사진 2부.  끝.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