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남생명과학고, 학교기업 창업동아리 발표대회, 프로젝트 발표대회 개최

  • 입력 2021.07.19 09:02
  • 수정 2021.07.19 09:23
  • 기자명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최광표)는 학생들의 기업가 정신 함양과 창업 역량을 키우는 활동으로 지난 715‘2021학년도 학교기업 시제품 제작 창업동아리 발표대회프로젝트 발표대회를 진행했다.

학교기업 시제품 제작 창업동아리 발표대회의 참가 분야는 화훼, 축산, 농산가공, 곤충분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주된 내용은 창업동아리 활동 결과물 전시 체험학습 시제품 판매 창업동아리 활동 발표대회 순으로 진행하였다.

프로젝트 발표대회는 2학년 영농과제실습 과정을 발표하는 것으로 양배추, 옥수수, 상추 등 다양한 농작물 재배하고 판매하여 발표 및 사진을 전시하는 시간을 가졌다. 심사 위원에 농업기술센터 작물연구팀장님과 원예연구팀장님이 참석하시어 학생들의 수행 내용에 대한 기술적인 조언과 실습과정에 대한 따뜻한 격려로 학생들로 하여금 농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기회가 될 수 있었다.

이번 대회는 학생코로나 19상황을 감안해 기존 오프라인 참관방식을 탈피하고 온오프라인을 혼합한 블렌디드 발표회로 전교생이 교실에서 발표회를 참관할 수 있도록 생중계로 진행하였다.

창업동아리 활동에 참가한 전남생명과학고 한 1학년 최○○학생은 창업 동아리 활동을 통해 친구들과 어울릴 수 있는 기회가 많아져 좋았으며, 창업아이템을 기획하고 추진하고 제품을 직접 만들어 판매하여 수익까지 창업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으며, 프로젝트 대회에 참가한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 1학년 이○○학생은 학우들과 함께 농업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고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농사에 대해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어서 좋았다.

최광표 교장은 "학생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여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 뜻깊은 행사였으며, 기업가적 마인드 함양과 창업 실무지식습득으로 졸업 후 취창업 및 후계농업인으로서의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