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은광학교, 평화통일 교육주간 운영

서로 이해하며 평화롭게 하나되는 우리

  • 입력 2021.06.10 16:50
  • 수정 2021.06.11 11:20
  • 기자명 은광학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광학교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평화 통일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평화적인 통일을 이룩하기 위한 올바른 가치관 형성을 위해 524()부터 528()까지 평화통일 교육주간을 운영했다.

유치원, 초등학교 학생들은 무궁화, 태극기 그리기, 통일평화 바람개비 만들기 ,통일 염원 포스터 그리기, 북한 어린이에게 편지쓰기 활동을 중학교, 고등학교 학생들에게는 통일 염원 포스터 그리기, 평화통일 4행시 짓기, 통일과 나라 사랑 관련 글쓰기 활동을 통해 통일에 대한 가치관과 태도를 함양시키도록 하였다.

특히 525()은 광주 통일교육원 강사들이 학교에 방문하여 평화 감수성, 북한 바로 알기라는 주제로 통일교육을 실시하였으며 특히 북한 물품 전시(동화책, 정기간행물, 화폐, 우표, 생활용품(, 담배, 비누, , 화장품, 식료품 등)를 통해 북한의 일상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흥미로운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VR영상 체험 (통일열차, 평양 시내 전경)을 통해 과거 분단에서 미래의 통일까지 가상의 기차를 타고 떠나 북한 평양의 시내의 모습을 볼 수 있었으며 평화통일을 염원해보는 다양한 활동이 전개되었다.

이번 수업을 진행한 초등학교 5학년 담임교사는 학생들이 통일이라는 주제에 대해 생각해보고 미래의 평화적 통일을 위해서는 어떤 노력이 필요한지 스스로 찾아보았던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평화통일 교육주간 운영을 통해 학생들이 남북한이 서로 한 민족임을 알고, 평화적인 방법을 통해 통일을 이루어야 한다는 것을 깨닫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