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통합학급 담당교사 역량강화 연수’실시

장애학생 인권을 보호하는 긍정적 행동지원 지도방법 연수

  • 입력 2021.06.08 15:29
  • 수정 2021.06.09 09:31
  • 기자명 여수교육지원청(여수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해룡)68() 관내 유···고 통합학급 담당교사 40명을 대상으로 여수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인권 보호에 대한 인식개선 및 장애 학생 도전행동 중재 방법을 주제로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통합교육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통합학급 교사들이 학교 현장에서 장애학생의 도전행동으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아 장애학생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이러한 도전행동이 발생하는 원인을 찾고 이에 대한 중재계획을 수립하여 적용하는 긍정적 행동지원 역량 함양을 위해 마련되었다.

강사는 여수특수교육지원센터의 행동지원전문가단 위원인 위스콘신 심리상담센터 의 강현주 박사이며 다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긍정적행동지원의 개념을 영상과 사례 중심으로 연수를 진행하였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교사는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의 도전행동에는 의미가 있음을 알게 되어 아동을 이해하는데 도음이 되었다. 학급에서 나타나는 학생의 도전 행동의 지도방향에 대해 조금은 알 것 같다.” 고 말했다.

김해룡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통합학급 교사의 역량이 신장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 장애학생 개개인의 특성과 차이를 이해함으로 효과적인 통합교육이 실현 될 수 있도록 여수교육지원청이 다방면으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