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순천복성고, '준비된 원격수업 현장' 눈길

온라인스튜디오, 교사 연수 등 교육 질 향상 위한 노력 돋보여

  • 입력 2021.04.09 14:49
  • 기자명 허금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순천 지역의 코로나 19 확진자 증가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되면서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을 병행하는 학교가 늘고 있다. 이에 고등학교 원격수업 진행 상황을 확인하고 학교 방역 상황 점검 및 교사의 고충 청취 등 원격수업 운영 전반의 모니터링을 위해 지난 9() 이용덕 순천교육장이 순천복성고등학교를 방문했다.

순천복성고등학교(교장 문균열)는 지난해부터 원격수업의 질 제고를 위해 온라인 쌍방향 수업을 비롯, 다양한 형태의 원격 수업이 가능한 원격수업 지원실(온라인 스튜디오) 1개소를 구축하여 최적화된 온라인 수업 여건을 교사들에게 제공해 왔으며, 원격 수업 콘텐츠 제작을 위한 프로그램 등 각종 온라인 수업 도구를 구비하고 공공학습플랫폼 활용과 수업 자료 구축 및 실연 방법, 저작권 관련 연수 등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부분에서 학교와 교사의 원격 수업 역량 제고를 위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원격수업지원실에서 실시간 쌍방향 수업하는 모습
원격수업지원실에서 실시간 쌍방향 수업하는 모습

이날 방문에서 이용덕 교육장은준비된 원격수업 현장을 보며 마음이 놓인다. 이는 현장에서 매일 고군분투하는 교직원들의 노력과 헌신의 결과라 격려하고 앞으로도 꾸준히 학교와 소통하며, 온라인 수업으로 학생들의 학습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순천복성고는 지난 7()부터 공공학습플랫폼(EBS 온라인클래스)를 활용, 실시간 조종례를 운영함은 물론 실시간 쌍방향 수업과 컨텐츠 활용 중심 수업을 병행한 원격수업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원격 수업 대상 학년은 2학년으로 오는 13()까지 원격수업을 실시하며 추후 지역사회의 코로나 19 확산세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고려하여 원격 수업 운영의 지속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원격수업지원실에서 실시간 쌍방향 수업하는 모습
원격수업지원실에서 실시간 쌍방향 수업하는 모습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