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목포교육지원청, 초·중·고 방과후학교 업무담당자 화상연수 실시

영상회의로 안전하게! 찾아가는 1:1 컨설팅 지원으로 내실있게!

  • 입력 2021.03.29 10:32
  • 기자명 목포교육지원청(목포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갑수)326, 29일 초··고등학교 방과후학교와 초등돌봄교실 업무담당자 80여명을 대상으로 내실있고 즐거운 방과후배움터로 발돋움하기 위한 연수·소통의 자리를 마련했다.

학년 초 방과후학교 및 초등돌봄교실의 운영 공백을 최소화하고 정상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준비하기 위해 실시한 이번 화상연수에서는, 방과후학교의 연간 운영 방향과 위탁계약 시 유의사항, 안정적인 초등돌봄서비스 제공 방법, 방과후학교 자유수강권 제도 안내 등 업무담당자가 유의해야 할 부분과 개정된 내용을 중심으로 안내했다.

또한 2021년 방과후학교 운영 변경 사항인 맞춤형 교과 프로그램 운영 권장과 쌍방향 온라인 학습 가능, 초등돌봄교실 긴급돌봄 자원봉사자 지속 지원 등 코로나19 대응책도 마련하여 안내했다.

이번 과정에 참여한 업무담당자는 영상으로 진행됨에도 불구하고 PPT자료 제공과 사전에 받은 질의사항에 대한 답변을 해주어서 방과후학교 업무에 대한 이해를 쉽게 할 수 있었다.”, “학교 현장에서도 만족도 높은 방과후학교와 안정적인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찾아가는 방과후학교 및 돌봄교실 컨설팅을 실시하여 지속적이고 내실있는 방과후학교·초등돌봄교실 운영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며, 학생들이 즐겁게 배울 수 있는 행복한 배움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