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목포교육지원청, 학교와 지역사회 협력체제 구축을 위한 목포시와의 간담회 개최

김갑수 교육장, 교육청과 시청의 중간조직으로 마을교육공동체 지원센터 신설 제안
목포시청, 2021년에 목포혁신교육지구 운영비 외 18건의 교육기관 사업에 예산 지원

  • 입력 2021.02.17 17:57
  • 수정 2021.02.18 09:46
  • 기자명 목포교육지원청(목포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갑수)과 목포시청(시장 김종식)217일 오후 3시 목포시청 시장실에서 해당 국과장과 함께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상생하는 교육도시 목포을 위한 교육청과 시의 협력방안 모색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김갑수 목포교육장은 이 자리에서 목포교육 2021 설명과 함께 원도심학교 혁신모델 개발, ‘내 집앞 돌봄교실운영, 마을교육공동체 지원센터를 통한 마을과 학교, 교육청과 시청, 관과 민의 협력 지원 등 다양한 지속 가능한 협업체계 방안을 제시하였다.

 김종식 목포시장은 하당·남악 신도시 개발로 인한 젊은 인구의 신도심으로의 이동으로 인해, 원도심 공동화 현상과 함께 신도심 과밀학급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며, 교육공동체 구성원과의 소통을 통해 원도심 살리기와 더불어 원도심 작은 학교 살리기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더불어 목포가 옛 교육도시의 명성을 되찾고, 목포의 우수 인재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교육청과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는 의견을 밝혔다.

 한편, 목포시는 2020년에 이어 2021년에도 목포 혁신교육지구 운영, 초등학교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지원 외 18건의 교육기관 사업에 예산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청과 시청간 간담회는 지난 22일 목포시의원 대상 목포교육 2021 설명회에 이어 김갑수 목포 교육장의 적극적인 요청으로 이루어졌으며, 김갑수 목포 교육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교육공동체 협력체제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