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혁신광양교육으로 한걸음 뽀짝~~

광양교육지원청 ‘일반직공무원 학교혁신 교육훈련 원격연수 실시’

  • 입력 2020.11.18 16:30
  • 수정 2020.12.16 21:19
  • 기자명 광양교육지원청(광양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1.5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1118() ··중학교 행정실장 및 교육청 직원 30여명을 대상으로 일반직공무원 학교혁신 역량 강화 교육훈련을 원격연수로 전환하여 실시했다.

이번 교육훈련은 전라남도교육연수원에서 학교혁신 역량 강화 교육과정에 응모하여 선정된 두 번째 현장기획형 프로그램이며건강한 조직 만들기를 주제로 광양교육청이 직접 교육과정을 설계하고 운영했다.

강사로 초빙된 위드원 이미원 대표는 다양한 학교 구성원 간의 존중과 배려의 조직문화 만들기 방안에 대해 실제 경험과 사례 중심으로 설명하여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원격연수에 참여한 광양마로초등학교 행정실장은 상대방에 대한 이해와 존중하는 마음을 갖게 해준 소중한 연수를 통해 앞으로 구성원과 더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배려하는 직장문화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광양교육지원청은 11. 23.() 혁신전남교육의 이해, 마을교육공동체 이해 및 마을을 담은 교육과정 지원 12. 7.() 지출 실무 및 세입세출외현금 & 여비 지급 실무 등 분야별 전문교육 훈련을 통해 일반직공무원의 학교혁신과 업무역량 신장을 위한 현장기획형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