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교육과정 연계 발명 활동으로 광양 발명인재 육성

광양발명교육센터 일일발명체험 – 광양 발명인재 육성

  • 입력 2020.10.14 16:01
  • 수정 2020.10.15 11:26
  • 기자명 광양중진초등학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중진초등학교(교장 임미현)2020학년도 창의 인성을 기반으로 발명 교육을 통한 문제해결력 향상을 목적으로 하는 광양발명교육센터 일일발명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광양발명교육센터(교사 박성진)에 직접 가서 우리 아이들의 발명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사고력 배양과 자아실현의 기초의 여건을 조성하는 차원에서 진행되었다.

「광양발명교육센터 일일발명체험은 창의적 사고력 계발로 국가경쟁력을 주도할 발명 인재양성의 기반을 조성하고 교육과정 및 일상생활 속에서 발명과 관련된 내용을 실천하는 데 목적이 있다. 4학년 교육과정 과학수업과 연계하여 진행된 프로그램은 발명의 필요성과 이해 및 공구 사용 중심, 목재의 성질 파악, 특허의 이해 및 지식재산권의 종류, 발명체험 위주로 운영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광양중진초 4학년 1반 학생(황다현)은 막연하기만 했던 발명의 세계에 대해 새롭게 알게 되었고, 나의 아이디어가 실제 발명품으로 제작되어가는 과정을 통해 생각하는 즐거움을 알 수 있어 뿌듯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그 밖에 많은 4학년 학생들은 자신의 생각이 떠오를 때마다 정리하고 기록하여서 우리 생활에 불편함을 개선할 수 있는 발명품 제작에 관심을 가져야겠다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다.

「광양발명교육센터 일일발명체험을 통해 재미있고 신기한 과학의 원리와 발명에 대한 체험을 한 학생들은 앞으로도 일상생활, 지역사회, 삶 속에서 느끼는 사고의 중요성을 배우게 되었다. 광양중진초등학교는 앞으로도 이와 같은 프로그램이 많이 생겨 학생들이 학교 내에서도 여러 체험을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