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목포공공도서관, 코로나 극복 다채로운 프로그램 '풍성'

9월 독서의 달, 다양한 독서행사 진행

  • 입력 2020.09.17 14:22
  • 수정 2020.09.17 17:55
  • 기자명 한의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공공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한 달 동안 학생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25일 개최되는 ‘문태준 작가와 함께 하는 인문학 콘서트’로 시인의 작품에 대한 깊이 있는 북토크, 시낭송, 시 노래 공연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26일 가족어린이를 대상으로 ‘밥아저씨의 매지컬 드로잉쇼’공연이 예정되어 있다.

 이밖에도 인스타그램과 유튜브를 활용한 ‘SNS 홍보 이벤트’, ‘아리송아리송 독서퀴즈’, ‘블라인드 도서 대출’, ‘테마 도서 전시’, ‘지난 잡지 나눔’등이 있으며, 오랜 ‘집콕’ 생활로 지친 지역민들이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이벤트들로 구성하였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현재 모든 프로그램을 온라인 비대면으로 운영하고 있으나 코로나 상황에 따라 대면과 비대면으로 병행 운영할 예정이며, 모든 프로그램은 사전 접수를 통해 진행되며, 목포공공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누구나 선착순 신청할 수 있다.

 아울러, 코로나19로 휴관 중에도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독서지도사과정, 독서 컨설팅, 마을학교 프로그램을 온라인 비대면으로 운영하고, 책꾸러미 택배서비스, 비대면 예약대출서비스 등을 통해 학생 및 지역민들의 지속적인 독서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독서의 달 행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목포공공도서관(☎270-384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