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학교 현장 지원을 위한 知彼知己 연수 추진

함평교육지원청, 온라인수업 지원 역량강화 연수 실시

  • 입력 2020.07.23 15:18
  • 기자명 함평교육지원청(함평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김완)722(), 교육장을 비롯한 교육지원과장, 행정지원과장, 장학사, 행정지원과 팀장들이 모두 한자리에 모여 온라인 수업 지원 역량 강화 연수에 참여했다.

이번 연수는 지난 46일에 이루어진 온라인 양방향 연수에 이은 두 번째 연수로, 소위 ‘With Corona’ 시대에 상황에 따라 민첩하게 온라인 수업으로 전환해야 하는 학교를 지원하기 위해 교육지원청에서도 온라인 수업의 도구들을 체험해 보고 공감대를 넓히기 위해 추진한 것이다.

강사로 초빙된 나주 봉황초 김창환 선생님은 등교 개학이 늦어진 동안 생긴 가장 큰 문제점으로 기초학력을 들었고, 기본개념 학습 드릴로 사용한 클래스카드를 시연하면서 강의를 시작했다. 넌센스 퀴즈로 이루어진 클래스카드 배틀에서 김완 교육장은 1위를 차지해 강사가 지난해 교실혁신 전남교사, 한권의 책이 되다프로젝트에 참여해 출판한 책 몰입교실을 선물로 받아 큰 환호성을 받았다.

연수 참가자들은 구글설문을 활용한 평가하기와 학생들의 참여를 유발하고 교사의 피드백을 제공하는 법, 학생의 학습현황을 누적하는 법 등 교육과정-수업-평가 일체화의 도구로서 구글클래스룸의 활용법을 경험했고, 직접 구글클래스룸을 개설한 후 구글설문을 활용한 퀴즈 과제를 만들어 보기도 했다. 강의 후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는 강사의 생생한 구글클래스룸 활용 수업사례에 대해 듣고, 교육지원청이 지원할 방향을 토론했다.

함평교육지원청은 오는 730()부터 에듀테크 활용 수업 방법, 유튜브 활용 수업 방법, 프로젝트 수업을 활용한 과정중심평가 방법 등을 주제로 화상교육앱을 활용한 블렌디드 수업 역량 강화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