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례 '마음지기들의 나침반 여행'

구례교육지원청, Wee센터 전문인력 연수 운영

  • 입력 2020.06.30 11:47
  • 기자명 김가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임윤덕)622() 구례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전문상담(), 유관기관 상담인력 14명을 대상으로  전문성과 실제적인 상담능력 향상을 위한 마음지기들의 나침반 여행연수를 개최하였다.

연수를 진행하기 전에 Wee센터에서는 안전한 연수를 위해  강의실 소독하기, 교사 간 최소 1m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비치, 주기적 환기 등 생활 속 거리두기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하였다.

마음지기들의 나침반 여행이란 학생들의 마음을 지켜주는 전문상담()사들이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의 나침반이 되어 주기 위해 항상 배움의 시간을 가지고 함께 성장해 나가기 위해 마련한 자리이다.

이번 연수는 현장에서 활동하는 전문상담()사들의 고충을 반영하여 청소년 성 상담분야의 전문가인 청소년상담사 매체상담 강사이자, 마음사랑 인지행동치료센터 책임상담원인 유춘자 강사를 초빙하여 학교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다양한 성 상담과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하였다.

구례중학교 김○○전문상담교사"성상담 초기 개입이 다른 유형 상담에 비해 혼란스럽고 효과적으로 접근하는 것에 대해 어려움이 있었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임윤덕 교육장이번 연수를 통해 아이들의 겪는 성 불편감을 학교상담을 통해 해소하고 자신과 타인의 성에 대해 존중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상담 전문인력 강화를 위해 구례교육지원청은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앞으로 구례교육지원청 Wee센터에서는 이번 연수에 이어 Wee전문 인력의 상담 영역 전문성을 신장할 수 있도록  '위기학생에 대한 사례와 슈퍼비전’, ‘예술치료등 다양한 주제의 연수를 지속적으로 가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