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양, 마을교사 역량강화 연수 열기 후끈!

2020. 광양 13개 마을학교, 마을교사 및 활동가 역량강화 강좌 참여

  • 입력 2020.05.25 15:30
  • 기자명 광양교육지원청(광양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518일부터 83일까지 매주 월요일 저녁 7시에 광양시사라실예술촌에서 광양의 중심마을학교인 사라실형형색색마을학교(대표 조주현)와 함께 마을교사 및 활동가 25명이 참여한 가운데 역량강화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총 12주 동안 진행되는 이번 연수 프로그램은 518일 백운산마을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이재민대표(前옥룡초 교장)의 교수법을 시작으로 525일 마을자원을 활용한 교육과정 편성 및 수업의 실제를 비롯하여 이후 보도자료 작성법, 일러스트 활용법 등 주체자의 행정업무능력 향상과 디자인적 감각을 키워 아이들의 교육적 성장과 발달을 장려하고 환경과 경험이 축적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내용들로 준비하여 진행하고 있다.

  조주현 촌장은 로나 19 여파로 위축된 사회 분위기 속 아이들의 학교 외 활동에 대해 많은 시민분들의 관심과 도움으로 내실 있는 마을교사 및 활동가 역량강화 프로그램이 진행되도록 하며,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여 모두가 안전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말하였다.

 

  조정자 교육장은 학교와 마을이 함께 광양의 아이들이 행복한 교육을 받으며 성장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하자.라고 하며, 마을학교와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마을교사와 활동가의 역량 강화 연수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강조하였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