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양교육지원청, 급식실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외

  • 입력 2020.05.01 15:50
  • 수정 2020.05.01 15:52
  • 기자명 홍보담당관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광양교육지원청, 급식실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광양교육지원청이 가정 내 온라인 학습이 어려운 학생과 긴급돌봄 등 불가피하게 등교하는 학생을 위해 학교단위 급식을 시행한 가운데 학교 급식실에서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 실천하고 있습니다.

광양 덕례초는 발명교사가 직접 목공 DIY로 가림막을 제작해 가림판에 좋은 시나 코로나 예방 문구를 넣어 급식실을 조성하고, 지그재그 좌석배치와 색상 스티커를 활용한 좌석 지정제 등 급식 시 접촉을 차단하기 위한 방법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2. 전남교육청, 이모빌리티 인력양성 산학관 협약

전라남도교육청이 영광군, 한국스마트이모빌리티협회, 한국자동차연구원, 영광공고와 협력해 미래형 자동차인 ‘이모빌리티’ 분야 인력양성을 위한 산학관 협약식을 가졌습니다.

기관 5곳은 협약을 통해 영광공고 이모빌리티 학과개편 추진과 이모빌리티산업 분야 산학 공동 연구개발, 이모빌리티산업 분야 전문 인재 양성·산학연계 교육 참여, 관련 분야 취업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3. 순천교육지원청, 진로진학상담교사 워크숍 개최

순천교육지원청이 중학교 진로진학상담교사 22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개학 학교진로교육 운영을 위한 진로진학상담교사 워크숍’을 실시했습니다.

워크숍은 코로나19로 온라인 개학에 따라 학교진로교육 운영방안과 온라인 체험활동, 학생 맞춤형 진로프로그램 운영, 온라인 개학 전문적학습공동체 등 교과와 연계한 학교별 정보 공유 중심으로 진행됐습니다.

4. 강진교육지원청, 원어민 교사 원격수업 지원단 운영

강진교육지원청이 중·고등학생 영어 원격수업을 지원하기 위해 원어민 교사가 참여하는 ‘원어민 교사 영어 원격수업 지원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원격수업 지원단은 원어민교사 4명으로 구성돼 단원별 주요 어휘 목록과 주요 대화문 음성 파일 자료, 수준별 읽기·쓰기 자료 등 매주 2차례 원격수업을 지원하기 위한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고 중·고등학교 14곳 영어교사와 공유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