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남보건고, 새로운 수업으로 학생을 만나다.

온라인 쌍방향 수업으로 얼굴을 마주 보며 수업 진행 중...

  • 입력 2020.04.20 11:00
  • 수정 2020.04.20 18:43
  • 기자명 정다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보건고등학교(교장 서승기)는 지난 3월부터 모든 교사가 온라인 학습지원을 할 수 있도록 선제적 대비를 하고, 4월 단계적 온라인개학을 위해 42일과 3일 양일 동안 불갑초등학교 박영민 교사를 강사로 초청하여 전교사 대상 쌍방향 수업 관련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에서 강사는 구글클래스룸을 플랫폼으로 하고 줌을 활용한 쌍방향 수업이 학생들과 소통하며 학습을 진행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임을 설명하고 직접 교사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실습을 중심으로 연수를 진행했다.

○○교사는 전년도에 전문적학습공동체 활동으로 3차에 걸쳐 실시한 에듀테크 활용 방안에 대한 연수가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 교사는 짧은 시간 안에 어떻게 온라인 수업을 준비하고 실행할지 걱정했는데, 자세한 안내와 실습으로 구글클래스룸과 줌 활용 방안을 터득하게 되어 자신감을 갖게 되었으며, 실제 수업을 진행하면서 미래수업의 지향점을 발견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단계적 온라인개학으로 3학년 학생들의 온라인 수업이 진행되면서 1,2학년 교과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3학년 교과담당 교사가 학생들과 쌍방향 온라인 수업하는 모습을 보고, 기술적으로 보완해야 할 부분을 협의회를 통해 피드백하며 그 결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전남보건고는 모든 교사가 각 교실에서 정규교육과정 시간표대로 학생을 맞이하고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3학년 김00막연하게 가정학습을 하면서 불안했는데 매시간 선생님과 친구들얼굴을 보면서 수업을 하게 되어 반갑고 흥분된다. 처음으로 하는 온라인 수업이지만, 실시간 면대면 수업으로 학교에서 수업을 하는 것 같아 안정적으로 공부할 수 있어 불안감이 해소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승기 교장은 단계적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는데 있어 물리적인 환경 측면에서 교사가 힘들거나 어렵지 않도록 최선의 행정적 지원을 다할 것이며, 지금처럼 차분하게 진행된다면 앞으로 전남보건고등학교가 쌍방향 온라인 수업의 모범 사례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