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홍농유치원 학습 공백 메꾸는 온라인 소통

각 반 밴드개설, 온라인 놀이 지원, 놀이교구 및 그림책 제공

  • 입력 2020.03.23 09:45
  • 수정 2020.03.23 10:42
  • 기자명 홍농유치원(홍농유치원)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농유치원(원장 최종임)에서는 코로나19 예방(대응) 조치를 가정과 지역교육청과 연계하여 실시하고 있다.

유치원에서는 안전관리를 위해 현관 출입을 통제하고 예방 물품 확보, 방역 소독실시, 우편물, 택배함 비치 등 교직원 전체가 참여하여 긴급돌봄 비상대응반을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지역교육청에서는 매일 긴급돌봄 유아에 대한 보고를 받고 있으며 유치원을 방문하여 코로나19 학교 대응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담임교사들은 유아·학부모 소통을 위해 각 반 밴드를 개설하여 가정에서 개인위생 관리, 운동 방법, 홈페이지 활용 방법을 탑재하여 불안한 학부모에게 코로나19를 슬기롭게 이겨나갈 수 있는 방안을 소통하고 있다.

또한 학부모님에게 온라인 놀이를 지원하고자 교육부, 전라남도교육청, 전라남도 유아교육진흥원 사이트 안내를 하였다. 더불어 가족과 함께 약속을 정하여 실천해 볼 수 있도록 실천표를 제공하여 기본생활습관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더 나아가 놀이가 중심이 되는 교육과정 연계를 위해 공기놀이, 제기놀이, 칠교놀이, 그림책 2권을 제공하여 유아의 개별성을 존중하고 협동성을 길러 가정에서도 지속가능한 놀이문화를 형성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최종임 원장은 “우리 아이들과 학부모, 교직원들이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이지만 서로 협력하여 이 역경을 이겨나갔으면 좋겠다.”며 다시 한번 학부모님들과 교직원들의 노고에 고개숙여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