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4-06 11:45 (월)
실시간
핫뉴스
장흥고, '구글 클래스 룸’ 운영 연수로 수업 혁신 꾀해
상태바
장흥고, '구글 클래스 룸’ 운영 연수로 수업 혁신 꾀해
  • 김예형
  • 승인 2020.03.11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고등학교(교장 김광수)는 지난 3월 9일(월) 오전 10시부터 약 두 시간 가까이 장흥고등학교 전산실에서 ‘구글 클래스 룸’ 운영 연수를 실시했다. ‘구글 클래스 룸’이란 구글의 어플리케이션을 수업, 학급관리, 진로지도 등에 적용하는 것으로 그 효율성이나 학생들과의 적극적 소통에 큰 강점이 있다. 이번 연수는 해남고등학교 윤지영 교사를 초청하여 이루어졌다.

윤 교사는 수업에 대한 고민이 많았던 무렵 미국으로 6개월 간 파견을 가 그 곳에서 ‘구글 클래스 룸’을 활용한 수업을 접하게 되었고, 수업과 학생 관리에 전환점을 맞게 됐다고 말하며 연수를 시작했다. 학생들을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시키고, 학생들의 과제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며, 학급 관리에도 매우 효율적인 운영 체제임을 강조했다. 본격적인 연수에서 지난 2년 간 활용했던 내용을 간략히 소개하고, ‘구글 클래스 룸’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실습 시간이 이어졌다.

연수에 참여한 장흥고등학교 김태완 교사는 “요 근래 ‘구글 클래스 룸’을 활용한 교수법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궁금하던 차에 이번 연수를 통해 자세히 알 수 있게 되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 일단 학급 관리를 하는 데 활용해보고, 익숙해지면 수업에도 활용해볼 생각이다.”라고 기대에 찬 표정으로 소감을 밝혔다.

끝으로 연수를 실시한 윤지영 교사는 “연수를 하며 선생님들의 수업 혁신에 대한 열의를 느낄 수 있었다. 장흥고등학교 선생님들이라면 ‘구글 클래스 룸’을 활용하여 수업과 학급 관리에 새로운 전환점을 이룰 수 있을 것 같다.”고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