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공공도서관, 알찬 겨울방학 위한 초등 돌봄교실 프로그램 운영 지원

2022-01-25     무안공공도서관(무안공공도서관)

무안공공도서관(관장 신미선)은 지난 17일부터 무안행복초등학교 돌봄교실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는 돌봄 수요 급증에 따라 학생들에게는 다양한 활동으로 알찬 방학을 보내고, 학부모들에게는 역량과 재능을 나누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1~2학년으로 구성된 총 4개의 돌봄교실에 그림책을 기반으로 다양한 상상력을 펼쳐보는 그림책 상상 나라, 협동을 통해 문제해결력을 기르는 규칙의 세계 보드게임, 평면에서 입체적 작품을 만들며 창의력과 사고력을 향상할 수 있는 종이접기&클레이 등 3개의 강좌를 운영 중이다.

그림책상상나라

그림책 상상 나라는 지난해 무안공공도서관에서 운영한 자격증 강좌를 통해 그림책 및 독서 관련 자격증을 취득한 학부모의 재능기부로 이뤄지는 프로그램으로 2명씩 한 팀을 이뤄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더불어 초등 돌봄교실뿐만 아니라 무안 관내 지역아동센터 6곳에도 ‘그림책 상상 나라’ 프로그램을 3개 재능기부팀이 활동하고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학생들이 겨울 방학 중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즐거운 상상력을 마음껏 펼치며 한 뼘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학부모의 역량을 강화하고 소통하는 지역사회를 위한 내실있는 프로그램 운영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문의: ☏ 061-452-8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