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천서초, 백록다원과 업무 협약 체결

3보향 얼 계승 강화를 통한 마을 연계 교육활동 활성화 기틀을 마련해

2021-06-09     회천서초등학교(회천서초등학교) 홍보담당자

전남 보성군 회천서초등학교(교장 신용회)는 지난 8일 3보향 얼 계승 강화를 통한 마을 연계 교육활동 활성화를 위하여 백록다원과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 협약은 학교 소재지인 회천면에 있는 백록다원과 체결한 것으로 3보향(예향,의향,다향)의 고장인 보성의 얼의 계승하는 체험학습의 경험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마을 연계 교육활동을 활성화를 실현할 수 있었다.

백록다원에서 실시된 행사에는 백종우 대표(백록다원)와 교장 및 업무 담당자가 참석해 협약을 체결하였다. 특히 백종우 대표는 본교 26회 졸업생이자 현재 학교 운영위원장을 맡으며, 후배들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관심을 가지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학교 백록다원이 상호 협력하고 지원하는 활동을 통해 각 학년군별 인성교육과 연계한 실질적인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것으로 기대된다.

백종우 백록다원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자랑스러운 회천서초 후배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힘을 보탤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라며, 다원이 가진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다양한 체험 행사 등 마을 연계 교육활동이 활성화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신용회 교장은 “평소 회천서초 발전을 위해 뒤에서 묵묵히 고생하시는 백종우 대표님에게 다시 한번 더 감사드린다.”라며 “지역아동센터에 이어 두 번째 협약인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사회자원을 활용하여 실질적인 마을 연계 교육활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