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저탄소 급식으로 환경 지킴을 실천해요!

학교에서 시작하는 저탄소 급식 실천으로 지구 지키기

  • 입력 2023.06.01 15:22
  • 수정 2023.07.13 22:01
  • 기자명 곡성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수)은 2023년 6월 1일(목)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영양(교)사를 대상으로 저탄소 녹색급식 실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교육과정과 연계한 급식으로 지속가능한 먹거리 생태 전환 교육의 기반을 조성하고 기후 위기에 대응하는 먹거리의 미래를 배우고 실천하는 저탄소 환경생태 교육급식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평소에 학교 급식을 통해 기후 위기 및 환경교육을 실천하고 있는 경호초등학교 이효선 영양교사를 강사로 하여 기후 위기 대응 바른 먹거리를 위해 학교 생태·환경 교육과 연계한 급식이 운영될 수 있는 내용으로 연수를 구성하고,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저탄소 녹색 급식 운영 실천 사례 중심으로 연수를 운영하였다. 이 외에도 탄소로운 식생활 알기, 학생들과 함께 실천할 수 있는 버섯키우기 체험(느타리, 노루궁뎅이)과 친환경 팥 핫팩 만들기 등의 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활동을 소개하였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곡성중앙초 영양교사는“평소에 기후위기, 환경문제의 심각성에 대해 알고는 있으면서도 실천 이 어렵다고 생각했는데 사례 중심의 이번 연수를 통해 좀 더 쉽게 저탄소 녹색급식을 학생들과 함께 실천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곡성교육지원청 김선수 교육장은“기후 위기에 대응하는 저탄소 학교급식 실천으로 지속가능한 탄소중립 실천 교육활동 문화를 정착시키고 저탄소 환경생태 교육급식 운영으로 탄소중립 실천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라고 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