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성교육지원청, 외국어체험센터 문화다양성 꿈머니 마켓 체험전 운영

다국어 학습과 문화 경험의 현장, 문화다양성 꿈머니 마켓 체험

  • 입력 2023.06.01 15:22
  • 기자명 보성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전희)61(), 2() 양일간 문화다양성과 언어학습을 결합한 보성외국어체험센터 교육 행사인 "문화다양성 꿈머니 마켓"을 운영하였다. 이 행사는 2023. 미래교육 체험전에 참가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언어와 문화를 경험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계획된 체험으로 영어, 베트남어, 중국어 역할놀이를 통해 학생들은 다국어 학습과 문화 경험을 동시에 즐길 수 있었다.

 

이 행사를 위해 보성의 영어 원어민들은 사전 모임을 통해 일상 생활을 주제로 한 role-play 대본을 직접 구안하고 연습했다. 행사 부스에서는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소그룹으로 역할극을 학습하고 시연해 보며 다양한 언어를 경험했다, 역할극을 마친후에는 영어 꿈머니 마켓으로 이동하여 일상 생활에서의 외국어 활용을 극대화하기 위한 다양한 실전 외국어 체험이 운영되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원어민 Madison한국에 입국한 이후로도 중국, 베트남 등 아시아 지역 학생들과 함께 공부하는 모습을 보았었는데, 이번 체험 프로그램 준비를 통해 학생들은 아시아권 학생들의 다양한 언어와 문화를 직접 경험하고 이해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된 것 같다이번 경험이 학생들에게 뜻깊은 순간이었을 뿐만 아니라, 참여한 원어민 보조교사들이 문화다양성을 이해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되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체험부스에 참가한 보성초 김○○ 학생은 외국어 체험센터 부스라 영어만 배울 수 있는 줄 알았는데, 원어민 선생님들과 함께 중국어와 베트남어까지 배울 수 있게 되어 매우 흥미롭고 신기한 경험이었다다양한 문화를 함께 경험할 수 있게 된 것에 대해 너무 신났고, 앞으로도 세계 여러 나라의 친구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언어를 배워보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보성교육지원청 전희 교육장은 문화다양성 꿈머니 마켓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언어와 문화를 경험하고 이해하는 소중한 경험을 쌓았다이번 행사는 학생들에게 언어 학습과 문화 경험을 한 번에 제공하는 유익한 행사로 앞으로도 학생들의 교육 환경을 다양하게 개선하고, 문화다양성을 존중하는 사회를 함께 건설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