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독서 능력 쑥쑥! 생각하는 힘 쑥쑥!

전라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회관 ‘작가와 함께하는 독서여행’ 운영

  • 입력 2023.06.01 15:22
  • 기자명 박영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형신)61일부터 7월까지 여수, 광양, 고흥 등 동부권 7개 지역 초등학교 38교를 대상으로 감성과 창의력 쑥쑥! 작가와 함께하는 독서여행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학생들의 글쓰기 능력을 키우고 독서인문교육 활성화를 위해 마련하였는데, 동부권역 90개 학교가 신청하여 독서인문교육에 대한 각 학교의 높은 관심을 파악할 수 있었다.

최덕규, 미우 작가 등 동화, 진로, 환경 등 분야별 유명 아동 작가 13명이 학교로 찾아가서 아이들에게 직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독서 인문 감성을 심어줄 예정이다. 특히 참여 학교에 강연 주제도서를 배부하고, 강연뿐만 아니라 다양한 독서 체험 활동과 1인 공연을 선보여 학생, 교직원들에게 큰 호응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독서여행 선정 학교 담당교사는 평소 책을 통해서만 접할 수 있었던 작가와 만남을 통해 학생들이 책을 깊이 이해하고, 창의력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김재민 총무부장은 우리 회관은 동부권역 학교도서관지원센터로서 다양한 독서인문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독서 능력 신장 및 학교도서관 운영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