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순천제일고, ‘진로탐색을 위한 학생 주도 팀 프로젝트 활동’지원

팀별 전국 각지를 무대로 진로 탐색 활동 진행 중

  • 입력 2022.12.27 11:10
  • 기자명 주성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12.26.() 순천제일고(교장 황태식) ‘미래자동차 인공지능 기술, 자율주행을 주제로 활동하는 프로젝트 팀(지도교사 정평강)은 전남대 지능형모빌리티 융합학과의 초청을 받아 학과체험을 하였다.

순천제일고는 교육혁신부(부장 장병기) 주관으로 1·2학년 학생 60여명, 7개 팀이 참여하는 진로탐색을 위한 팀 프로젝트 활동2022.11.01.부터 2023.01.30.까지 운영하고 있다.

진로탐색을 위한 팀 프로젝트 활동은 순천제일고등학교 내에서 일명 ‘JTP 프로그램: Jeil(제일) Team() Project(프로젝트) 프로그램으로 불리는 특색교육 프로그램으로 순천제일고의 자기주도적 진로탐색 프로젝트 활동을 뜻한다.

이 프로그램으로 1·2학년 학생들은 주제별로 팀을 이루어 연말과 방학을 이용하여 인솔교사와 함께 전국 각지의 대학교, 기관 및 박물관 등을 방문하여 체험활동, 특강 수강 및 전문가 인터뷰 등 계획된 활동을 한다.

각 팀의 주제를 살펴보면, ‘교육 진로탐방 및 사회탐구’, ‘비밀병기 파헤치러가자! 교육의 세계로’, ‘경찰과 독립운동의 역사’, ‘나만의 교육관 확립 영상융합 프로젝트’, ‘2의 의사, ’, ‘신경질환을 치료하는 뇌, 의공학 기술’, ‘미래자동차 인공지능 기술, 자율주행등으로 다양한 분야에서의 학문적 이해와 융합적인 사고를 발전시킬 수 있는 주제들로 구성되어 있다.

팀 프로젝트에 참여한 1학년 정 모학생은 평소 관심을 가졌던 자동차 자율주행 분야에서 교수님들의 특강과 자세한 안내를 받아보니 앞으로의 진로 선택이나 설계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차후 순천제일고의 각 프로젝트 팀들은 20231월 방학중에 서울, 부산, 인천, 광주 등에 소재하는 교육 기관 및 박물관 등을 방문하여 프로젝트를 계속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