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다압초, 다문화 학부모 자녀와 함께 신나는 체육교실

어울림 체육교실에서 배드민턴 치며 소통해요!

  • 입력 2022.12.07 10:55
  • 수정 2022.12.09 10:39
  • 기자명 다압초등학교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압초등학교(교장 정중구)는 다문화 학부모를 대상으로 어울림 체육교실을 실시하고 있다. ‘다문화 학부모 어울림 체육교실’은 예비 다문화 학부모 및 졸업생 다문화 학부모를 포함하여 총 20명의 학부모 및 자녀가 10월 31일~11월 28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실시하고 있다.

배드민턴 강사를 초빙하여 매주 월요일 저녁시간(18:00~20:00)을 이용해 자녀와 함께 체력을 단련하고 자주 보지 못하는 학부모들과 자녀교육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고 있다.

다압초는 그동안 다문화 학부모교육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진행해왔다. 다문화 학부모를 위한 한글교실, 자녀를 위한 간식만들기 및 다문화 학부모 문화체험으로 스카이 워크 체험 및 독일인 마을을 둘러보았다. 이러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부모간 소통 및 및 자녀와의 갈등 문제를 서로 대화하고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베트남에서 귀화한 강수진(학부모회장)은 “학교에서 이런 다양한 교육을 통해 다른 학부모와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매우 필요하다. 자녀와 같이 운동하니 사이가 더 좋아지는 것 같다.‘고 말했다.

3학년 김유진 학생은 “엄마랑 같이 처음 운동을 해봤어요. 엄마가 이렇게 배드민턴을 잘 치는지 몰랐는데 같이 운동하니 너무 좋았어요.”라고 말했다.

다압초 교장(정중구)는 “다문화가정의 증가와 함께 다문화 학부모님들의 역할과 학부모교육이 중요한 시점이며, 다문화 학부모들을 위해 다양한 형태의 맞춤형 교육을 펼치는 것은 유의미한 일이다.”라며 “앞으로 교육 수요자인 학부모에게 필요한 교육을 발굴하는데 더욱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