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의초, 신안군생태교육원과 함께 푸른 꿈을 지켜요!

신안군생태교육원과 함께하는 친환경 생태교육

  • 입력 2022.12.07 08:54
  • 기자명 강대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의초등학교(교장 김경노)는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철저한 준비를 통해 다양한 현장체험활동으로 학생들의 견문을 넓히는데 노력하고 있다.

신안군생태교육원에서의 즐거운 생태 체험 활동
신안군생태교육원에서의 즐거운 생태 체험 활동

본교는 2022121일부터 122일까지, 전남 신안군 도초면 신안군생태교육원(소장 김정춘)에서 본교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섬 생태캠프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신안군생태교육원은 본교에서 운영하는 친환경생태학교와 연계하여 생태교육, 생태놀이, 생태 크래프트, 별자리 체험, 숲 트레킹 등을 통해 생태 감수성을 기르고 기후 변화에 대처하는 올바른 태도를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드넓은 대자연 속에서 환경친화적인 태도를 체득할 수 있었다. 아울러 신안군생태교육원은 202212월 중, ‘생태와 지속 가능한 미래라는 주제로 특강을 위해 본교를 방문할 예정이다.

신안군생태교육원 소장 김정춘
신안군생태교육원 소장 김정춘

신안군생태교육원 김정춘 소장은 신안군생태교육원은 섬 생태교육 전문가 양성, 섬 생태교육 프로그램 개발, 생태체험교육 교재 및 교구 개발 등을 통해 생태교육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단위 학교와 연계하여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김경노 교장은 숲과 섬 그리고 바다, 갯벌, 철새, 염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특별한 체험공간에서 우리 학생들이 미래 사회의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