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함평교육지원청 자기주도학습캠프 실시

나의 학습 스타일부터 알고 백전백승 공부 시작!!

  • 입력 2022.08.12 10:56
  • 기자명 함평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범미경)에서는 810일부터 12일까지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자기주도학습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함평 관내 중학생들의 방학 중 학습 결손을 예방하고, 기초학력 부진을 해소하기 위하여 함평학습종합클리닉센터에서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캠프는 나는 언제 잘 배울까?’, ‘나를 바꾸기 위해 알아야 할 것’, ‘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스킬등의 주제로 학습에 대한 자신감과 자기주도적인 학습 태도를 키워주기 위한 3일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첫째 날은 게임을 통해 알게 되는 성공의 법칙과 변화를 위한 마인드 셋팅으로 내가 언제 잘 배울 수 있는지 파악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둘째 날에는 학습방해요인과 학습성장요인을 파악하여 나를 바꾸기 위해 무엇이 요구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 셋째 날은 읽기, 말하기, 암기 등의 능력을 키워 전반적인 학습 향상 방법을 익히는 과정으로 마무리하였다.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한결같이 자신감에 부푼 표정으로이 캠프에 참여하면서 그동안 내가 왜 공부를 잘하지 못했는지, 어떻게 하면 공부를 즐겁게 잘 할 수 있는지를 알게 됐다.”는 소감을 전했다.

 

범미경 교육장은 함평교육지원청에서는 함평학습종합클리닉센터를 중심으로 기초학력 향상 지원 방안을 다양하게 강구하고 있다. 이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탄탄한 실력을 바탕으로 자신의 꿈을 키워가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