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함께 길을 찾다, 함께 길을 걷다

전남교육청, 제42회 장애인의날 기념 장애인식개선 캠페인

  • 입력 2022.04.20 09:33
  • 수정 2022.04.20 12:53
  • 기자명 중등교육과 특수교육팀 장학사 이영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이 20일(수) 제42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청사 1층에서 전체 직원을 대상으로 ‘함께 길을 찾다. 함께 길을 걷다’라는 주제로 장애인식개선 캠페인을 실시했다.

김천홍 전라남도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을 비롯한 도교육청 간부들은 이날 오전 출근시간 청사 1층 현관에서 ‘우리 42(사이) 마음의 거리가 0이 되는 날’이라는 케치프레이즈 아래 전체 직원들에게 특수학교 학교기업에서 학생들이 직접 생산한 물품을 나눠주며 이 사회의 구성원으로 성장하고 있는 장애학생들을 응원했다.

도교육청 직원들은 이날 행사에 앞서 지난 18일(월) 직장교육으로 특수학교 설립을 다룬 영화 ‘학교 가는 길’ 영상을 시청한 바 있다.

도교육청은 진행된 이번 장애인의 날 행사를 통해 장애학생의 교육권과 인권에 대해 생각해보고 차별과 편견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실천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랐다.

김천홍 전라남도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은 “오늘 나눠준 특수학교 학교기업 생산물품에는 장애학생들이 이 사회의 당당한 일원으로 나아가기 위한 자립의 의지와 노력이 담겨있다.”며 “장애학생의 맞춤형 특수교육과 성공적인 사회통합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라남도 내 모든 학교에서도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장애이해교육 특별기획 프로그램 영상물 시청, 장애체험의 날 운영, 장애이해교육 등을 실시하며 범국민 장애공감문화 조성에 동참했다.

※ 붙임: 전남교육청, 2022. 장애인식개선 캠페인 사진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