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해남교육 2022」온라인 설명회 개최

  • 입력 2022.01.26 09:05
  • 수정 2022.02.10 09:58
  • 기자명 해남교육지원청(해남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조영천)은 지난 25일(화) 「해남교육 2022」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관내 각급 학교의 교장, 교직원, 학부모, 학교운영위원과 지역민까지 가능한 많은 인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진행되었다.

조영천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해남교육을 위해 애써온 교직원들과, 꾸준한 관심과 지원으로 공동의 목표달성을 위해 협력을 아끼지 않은 학부모님, 지역민 모두에게 감사한다”고 전하였다. 또한“그동안 추진해 왔던 각종 사업들은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불필요한 사업은 과감하게 폐지하여 2022년이 해남교육의 성장과 도약의 해가 되길 바란다”고 밝히며 계속된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였다.

​해남교육지원청은 2022년 역점사업으로 ▲학교교육력 회복 ▲지역 기반 혁신미래교육 확산 ▲마을교육공동체 운영 ▲교육활동 중심 학교운영 지원 등 4개 사업을 선정했다. 특히‘내 고장 작은 학교 살리기’를 특색사업으로 선정해 해남군, 주민자치회와의 협력을 통해 전체 60%에 달하는 관내 작은 학교를 되살리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꾸준히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해남교육지원청 관계자는“「해남교육 2022」는 교직원, 학부모, 지역민 모두의 다양한 교육적 요구를 검토·분석하고 선별하여 함께 만든 결과물이다. 앞으로도 교육공동체와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교육 현장의 의견이 직접적으로 반영되어 해남교육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