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무안공공도서관, 알찬 겨울방학 위한 초등 돌봄교실 프로그램 운영 지원

  • 입력 2022.01.25 15:23
  • 수정 2022.02.10 10:01
  • 기자명 무안공공도서관(무안공공도서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안공공도서관(관장 신미선)은 지난 17일부터 무안행복초등학교 돌봄교실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는 돌봄 수요 급증에 따라 학생들에게는 다양한 활동으로 알찬 방학을 보내고, 학부모들에게는 역량과 재능을 나누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1~2학년으로 구성된 총 4개의 돌봄교실에 그림책을 기반으로 다양한 상상력을 펼쳐보는 그림책 상상 나라, 협동을 통해 문제해결력을 기르는 규칙의 세계 보드게임, 평면에서 입체적 작품을 만들며 창의력과 사고력을 향상할 수 있는 종이접기&클레이 등 3개의 강좌를 운영 중이다.

그림책상상나라
그림책상상나라

그림책 상상 나라는 지난해 무안공공도서관에서 운영한 자격증 강좌를 통해 그림책 및 독서 관련 자격증을 취득한 학부모의 재능기부로 이뤄지는 프로그램으로 2명씩 한 팀을 이뤄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더불어 초등 돌봄교실뿐만 아니라 무안 관내 지역아동센터 6곳에도 ‘그림책 상상 나라’ 프로그램을 3개 재능기부팀이 활동하고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학생들이 겨울 방학 중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즐거운 상상력을 마음껏 펼치며 한 뼘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학부모의 역량을 강화하고 소통하는 지역사회를 위한 내실있는 프로그램 운영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문의: ☏ 061-452-8301)



키워드

#도서관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