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순천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책임교사 초청 힐링 콘서트

학생생활교육과정에서 지친 마음 위로 눈길

  • 입력 2021.12.09 15:31
  • 기자명 순천교육지원청(순천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덕)은 12월 9일(목)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공연장에서 관내 초,,,특 학교폭력 책임교사 80명을 초청하여 힐링 콘서트를 개최하였다. 이번 힐링 프로그램은 학생생활교육을 담당하는 학교폭력 책임교사들의 업무추진 과정에서 지친 마음을 위로하고 격려하는 의미로 개최되었다.

  힐링 콘서트는 순천실내악회 진행으로 성악, 바이올린 연주, 클라리넷, 해금 연주, 싱어송라이터 공연 등으로 운영되었고, 행사가 끝난 후에는 행운권 추첨으로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마무리되었다.

 

 

  한 참가자는학교폭력 사안이 접수되고 학부모와 면담하는 과정에서 교사로서 존중받지 못한다는 기분에 자괴감이 들고, 왜 현장에서 기피하는 업무인지 체감하게 되었다. 잠시나마 음악을 들으면서 기분이 좋았고, 지친 마음을 알아주는 누군가가 있다는 생각을 하니, 다소 위로 받은 생각이 든다.”고 소감을 말하였다.

  이용덕교육장은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기에, 학교에서 가장 고생이 많으셨을 학교폭력 담당 선생님들은 모시고 힐링 콘서트를 갖게 되어 의미가 깊다. 不讓水(바다는 어떤 물도 사양하지 않는다)의 말처럼 우리 선생님들이야말로 너른 품으로 교육공동체를 안아온 소중한 분들이라고 생각하고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격려하였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