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놀이를 통한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는 아름다운 동행

학부모 자율동아리 동극 '누가 내 머리에 똥쌌어' 공연

  • 입력 2021.12.09 15:30
  • 기자명 양영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중마유치원(원장 서정인)2021129() 유아들의 교육활동을 지원하고자 하는 학부모들의 자발적인 마음들이 모여 조직된 학부모 책놀이 동아리에서 유아들에게 동극 공연을 실시했다.

본원은 유아들의 놀이 속에서 배움과 성장을 함께 지원하기 위해 올해 초 학부모 수요 조사를 통해 책놀이 동아리를 선정하여 운영하였다. 1회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책놀이 연수를 통해 놀이 지원을 위한 학부모의 역량을 강화하였으며, 보다 많은 유아들의 배움과 성장에 동참하기 위한 학부모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유아들을 위한 동극 공연으로 이어졌다.

 

 

유아들이 몰입할 수 있는 완성도 높은 이야기를 들려주기 위해 개개인의 바쁜 일정 속에서도 주 1회 총 18회 모여 연습을 반복했다. 학부모들이 협력하여 배경과 소품을 직접 제작하였으며 동화를 각색하고 대사를 녹음하는 등 열의를 보였다.

 

 

유아들이 평소 흥미 있어 하는 동화 누가 내 머리에 똥 쌌어?’의 줄거리를 새롭게 각색하여 또 다른 신선함을 느낄 수 있었으며 극의 중간에 적절한 배경음악을 넣어 감정 고조시켰다. 이야기의 중간에는 유아들의 흥미를 이끌어내기 위한 신나는 음악과 율동을 넣어 처음부터 끝까지 유아들이 몰입하여 공연을 관람하였다.

이날 동극 공연을 관람한 유아는 지금까지 본 동극중에 제일 재미있었어요. 우리 엄마 너무 멋있어요.”라고 말했으며 동극 공연에 참여한 학부모는 동극 공연을 준비하는 기간 동안 아이들이 즐거워할 생각을 하니 너무나 즐거웠다. 아이들이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니 정말 뿌듯하다고 전했다.

서정인 원장은 이번 동극 공연을 통해 학부모가 교육활동에 참여하면서 유아의 배움과 성장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협력하는 교육공동체를 실현하는데 한발 다가서게 되었다. 늘 유치원을 신뢰하고 놀이를 통한 배움을 지지해준 학부모들께 감사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