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공고 3년 이승민 학생, 전국 단 3명 채용에 주인공이 되다!

96:1 경쟁률을 뚫고 한국남동발전에 최종 합격! 쾌거!

  • 입력 2021.12.08 15:11
  • 수정 2021.12.16 21:07
  • 기자명 김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남동발전에 최종 합격한 3학년 이승민 학생
한국남동발전에 최종 합격한 3학년 이승민 학생

 여수공업고등학교(교장 전용석) 기계과 3학년 이승민 학생이 한국남동발전에 최종 합격하였다. 올해 한국남동발전의 기계 분야 고졸채용 인원은 전국에서 단 3명으로 그 주인공이 된 이승민 학생은 지역 사회에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여수공고에 따르면 1차 서류 전형, 2차 전공 및 NCS 필기시험, 3차 인성역량 및 상황 면접 전형에 이르기까지 까다로운 채용 전형을 모두 통과하여 961의 경쟁률을 뚫고 당당히 최종합격했다.

 이승민 학생은 인터뷰를 통해 영어, 수학에 특별한 흥미를 느끼지 못하여 한국전력(한국남동발전)에 취업을 목표로 NCS 및 전공 과목을 집중적으로 공부하였다. 그 결과 최종합격이라는 좋은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 중학교 후배들에게 대학 진학을 포기하고 여수공고에 진학하여 꿈의 직장인 공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것을 증명해보여 기쁘다. 앞으로 직장생활에 열심히 임하며 대학 진학을 꿈꾸고 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여수공고는 학생들이 희망하는 취업 목표를 위하여 자격증 취득을 위한 방과후반, 취업 준비를 위한 취업특별반을 운영하여 매년 좋은 취업 성과를 내고 있다.

 올해도 여수공고는 128일 현재 공무원(군 공무원 포함) 21명 최종 합격 한국철도공사 6명 최종 합격 한국남동발전 1대기업 17(삼성전자 2, 삼성중공업 2, 삼성바이오로직스 1, 현대삼호중공업 7, 엠코코리아 4, 전주페이퍼 1) 아우스빌둥 11중견·강소기업 TYI 파우들러 외 17개 업체에 35명의 합격생을 대거 배출하며 전국 최고의 취업사관학교로서의 자부심을 입증하고 있다. 또한 한국전기안전공사 2한전KPS 1엠코코리아 4명 등이 1,2차에 합격하여 최종 합격을 기다리고 있다.

 여수공고 전용석 교장은 취업난으로 어려운 시기에 공무원, 한국철도공사에 이어 한국남동발전 등 공기업 분야에서 훌륭한 성과를 이룰 수 있었던 건 우리 아이들의 무한한 잠재력과 선생님들의 노고 덕분이다.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도록 여수공고만의 특화된 취업 맞춤 프로그램을 편성·운영하며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