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리가 함께 만들어간 1년!

- ‘2021. 해닮중앙 교육과정 발표회’ 온라인 공개

  • 입력 2021.12.08 15:11
  • 수정 2021.12.09 14:04
  • 기자명 최은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례중앙초등학교(교장 고효숙)는 작년에 이어 온라인 해닮중앙 교육과정발표회(2021.12.6.~17)를 교육공동체 밴드에 탑재하였다. 학부모들은 밴드에 초청되었고, 이 기간동안 짬을 내면 2021학년도 구례중앙초 교육활동 영상을 골라볼 수 있다. 

온마을이 함께 하는 온라인 해닮중앙 교육과정 발표회는 9월부터 사전회의를 갖고 교육과정에 충실한 내용을 영상에 담아내기로 하였다. 밴드에는 2021학년도 각 학급별 교육활동과 무대영상, 방과후 활동 등이 차례대로 올라와 있다. 

9인 9색의 학급이야기는 아이들의 일상적인 활동을 영상으로 담아내어 학부모들에게 가장 인기다. 1년동안 성장한 모습이 여실히 드러나있는 영상에 학부모들은 응원의 댓글을 쏟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1년 사이에 더 야무져졌네요.”, “현장에서 응원해주면 더 좋았겠지만 이렇게라도 볼 수 있어 다행.”, “진심들이 느껴지네요.” 등등.

또한, 2년째 연주를 해낸 해닮오케스트라단에는 “이 정도 실력이 될 때까지 다들 얼마나 노력했을까요?” 라는 응원을, 학부모 우쿨렐레동아리의 행복한 연주에는 “몸은 가지 못해도 마음은 여기”라며 부러움을, 아침책읽어주기 ‘수북수북’ 활동에는 “참여해주신 학부모님 고생많으셨네요.”라는 따뜻한 댓글이 달렸다.

함께 하지 못하는 아쉬움은 있어도, 학교는 작년에 이어 교육과정 발표회를 온라인 밴드에 공개하여, 학부모의 궁금증을 확실하게 풀어주며 소통의 계기를 만들고 있다. 학부모들 역시 훈훈한 댓글로 응답하며 교육공동체는 한마음이 되어가고 있다. 2021 온라인 해닮중앙 교육과정발표회는 17일까지 오픈된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