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1-27 16:39 (목)
실시간
핫뉴스
성장과 공유의 날로 함께 커가는, 진도보배섬 학교혁신
상태바
성장과 공유의 날로 함께 커가는, 진도보배섬 학교혁신
  • 김소영
  • 작성일 2021.12.06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교육지원청, 『학교혁신 성장과 공유의 날 2021』 운영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포)은 지난 3일(금) 관내 자율 혁신학교(4개교), 에듀테크 공간 혁신학교(4개교), 전문적학습공동체(18팀), 학교혁신 연구회(2팀)를 대상으로『보배섬 학교혁신 성장과 공유의 날 2021』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혁신교육지구 주요 사업 사례를 중심으로, 나눔과 성찰, 토론을 통해 모두가 함께 실천하는 학교혁신 문화를 확산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학교혁신 성장과 공유의 날
학교혁신 성장과 공유의 날

학교 공동체의 자체 성찰을 바탕으로 ‘존중과 협력의 학교 문화’,‘역량중심 교육과정’,‘교육과정 중심의 교육지원체제’,‘학부모와 지역사회 협력관계’에 대해 각 학교 공동체가 잘했던 점, 아쉬웠던 점, 해보고 싶은 점을 서로 공유하였으며,‘갤러리 워크’기법으로 분임토의 결과 발표 및 상호 질문을 이어갔다.

아울러, 함께 토론하는 학교혁신 시간을 통하여‘진도가 키운 아이, 어떻게 정의할까?’,‘2022년도 개정교육과정, 어떤 준비를 해야할까?’,‘학교혁신, 어디서 출발해 무엇을 지향해야 할까?’,‘전문적학습공동체, 어떻게 내실화 할까?’등 지역교원 사이 공론화가 필요한 주제에 대해 허심탄회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학교혁신 성장과 공유의 날
학교혁신 성장과 공유의 날

행사에 참여한 한 교사는“학교별 실천사례 공유로 교육과정과 수업, 생활지도에 대한 좋은 정보를 교환 하였고,‘함께 토론하는 학교혁신’시간을 통해 교육에 대한 진지한 이야기를 나누며 서로 성장하는 느낌을 받았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이문포 교육장은 교원 전문성 신장을 통한 수업 혁신 역량 함양을 강조하며“진도교육의 성공은 선생님의 수업혁신을 바탕으로 이루어지고, 진도교육지원청에서는 선생님의 성장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학교혁신 성장과 공유의 날
학교혁신 성장과 공유의 날

 

<붙임> 사진 3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