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12-06 17:27 (월)
실시간
온라인으로 나누고, 만나서 격려하는 나눔과 소통의 힐링 축제
상태바
온라인으로 나누고, 만나서 격려하는 나눔과 소통의 힐링 축제
  • 순천중앙초등학교(순천중앙초등학교) 홍보담당자
  • 작성일 2021.11.25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전문적학습공동체 배움나눔 한마당 독서인문 '그림책X책놀이'팀의 주제나눔 부스 운영 이야기

1124일 순천만 생태문화교육원에서 열린 ‘2021. 전문적 학습 공동체 배움 나눔 한마당에서 30개의 중등교과와 9개 주제 분과의 나눔 부스가 운영되었다.

올해로 3년째 광역단위 학교밖 전문적학습 동체를 운영하고 있는 전남사서교사의 <그림책x책놀이>팀은 올해 수업에서 출판까지를 주제로 다양한 학생들의 활동 결과물을 전시하였다. 업사이클링 북아트 활용법, ‘나도 그림책 작가를 통해 학교별로 만든 그림책 갈대밭의 영웅 24(매안초, 순천중앙초)과 미술 교과와 연계하여 완성한 나만의 책 & 우리의 책(문향고), 나의 작은 도서관그림채 쿠킹박스(왕운초)를 활용한 책 만들기 수업, 이야기 큐브 책 만들기(금당중)의 과정을 공유하였다.

온라인 나눔으로 나만의 책 & 우리의 책을 만든 문향고 사서교사 장효경은 줌 강의에 참석한 54명의 교사들에게 10차시 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이야기를 담은 책을 출판하는 방법들을 자세히 소개하였고, 도서관활용수업을 바탕으로 한 교과 연계 협력수업의 수업모델 사례를 공유하였다. 또한 패들렛 방을 운영하여 전문적학습공동체 회원뿐만 아니라 전남의 모든 사서교사와 나눔 부스를 방문한 교사들에게 책놀이’, ‘학교 출판이야기’, ‘도서관활용수업’, ‘독서토론수업에 관한 자료를 공유하여 많은 호응을 얻었다.

대면 형식의 부스 운영 체험으로는 이야기 큐브 만들기동영상을 제작하여 직접 이야기 큐브를 만들어 보고 수업사례를 공유하는 체험이 교사들에게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고, 책을 읽고 진짜 문장, 가짜 문장을 만들어 맞추는 놀이인 ..를 소개하고 체험을 한 교사들에게 진..가 맞춤 포스트잇을 증정하며 책놀이 방법을 널리 홍보하였다.

2021. 전문적학습공동체 배움 나눔 한마당은 그동안 온라인으로 자료를 공유했지만 부족했던 부분을 묻고 답하며 각자의 노하우를 나누고 격려하는 자리가 되었고,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열심히 실력을 쌓았던 교사들에게 격려와 응원의 시간이 되었다.

독서인문 분야 주제 나눔부스 운영에 참여한 교사 구00이렇게 선생님들을 만나 배움의 결과를 공유하고 격려하는 시간이 내년에도 전학공을 운영하는데 힘이 될 것 같고, 서로를 애썼다고 토닥이며 응원을 주고 받으며, 제약이 많아서 힘들었던 지난 시간들을 위로 해 주는 것 같았다.”는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