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선배님! 선배님! 우리 선배님!

▶ 선배님께서 걸으신 길, 우리 후배들이 더욱 가꾸며 빛내겠습니다!
▶ ‘문태’라는 이름으로 선배와 후배가 하나되어 어울린 특별한 시간!

  • 입력 2021.11.25 09:36
  • 기자명 이명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배님! 환영합니다!
선배님이자 시장님! 환영합니다!

 문태고등학교(교장 박태현)는 지난 22일 월요일 오후 학내 우정학사 4층에서 문태고등학교 19회 졸업생이자 현 목포시장인 김종식 시장을 초청하여 특별한 강연 프로그램을 무사히 성료하였다고 24일 밝혔다.
 학교 관계자에 따르면 “김종식 목포시장께서는 용당2동 일일동장으로 근무하시면서 목포공업고등학교 등 관내 학교를 방문해 목포시장으로서 목포를 알리는 홍보대사 역할을 수행하고 계시는데, 그 과정에서 모교인 문태고등학교까지 발걸음을 해주시어 후배들과의 만남이 성사된 것이다.”라고 말했다.

여러분은 목포의 자랑이자 미래의 등불입니다!
여러분은 목포의 자랑이자 미래의 등불입니다!

 

 김종식 시장은 후배들과의 만남에서 “전라남도 목포시는 1897년 개항을 기점으로 발전한 도시이다. 과거와 현재가 절묘하게 조화를 이루는 도시이며, 오늘날엔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한 전국 4대 관광도시이기도 하다. 갓바위 지방 정원 추진, 목포문학박람회 개최, 목포해상케이블카 운영, 평화광장에서부터 목포해양대까지 해변맛길30리 조성, 목포해상W쇼 등 목포는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속에 관광메카로 거듭나고 있다.”라고 말하며, 목포에 대한 이야기와 모교인 문태고등학교에 관한 스토리텔링을 진행하였다.
 아울러, 김종식 시장은 후배들에게 “자신의 적성을 살려 진로를 선택하고, 잠재된 재능과 역량을 맘껏 발휘해 부단히 성장하면서 우리 사회에 보탬이 되는 문태인으로 거듭나길 바란다.”라는 당부의 말도 아끼지 않았다.
 개교 80주년을 맞이한 명문사학인 문태고등학교(교장 박태현)에서 배출된 졸업생들은 현재 우리 사회 곳곳에서 맹활약하고 있다. 이들과 미래를 이끌어 갈 현재 재학생들이 함께 하는 특별한 시간을 매년 만들어 가고 있다.

문태는 하나다! 문태는 최고다! 문태는 영원하다! 문태고등학교는 목포를 빛낼 것입니다.
문태는 하나다! 문태는 최고다! 문태는 영원하다! 문태고등학교는 언제나 목포의 자랑이 될 것입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