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12-06 17:27 (월)
실시간
흑산초, 다섯 개 섬이 하나되어 펼치는 환상의 예술축제
상태바
흑산초, 다섯 개 섬이 하나되어 펼치는 환상의 예술축제
  • 장기중
  • 작성일 2021.10.27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4개분교장 학생들도 함께하는 모두가 즐기는 문화예술꿈잔치에 참여해 -

흑산초등학교(교장 이용범)는 지난 1027() '너와 나의 연결고리, 이건 우리들의 파티 꿈자람 희망자람 흑산 학예발표회'를 다목적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표회에는 홍도분교, 장도분교 등 흑산초 4개의 분교 학생들과 유치원을 포함한 전교생이 참여해 꿈, , 재능 발표회를 가졌으며 미술작품 전시회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평소 수업시간과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에 연습한 칼림바, 율동, 영어연극, 오카리나, 리코더 연주를 선보여 박수갈채를 받았으며 문화, 예술, 감성교육인 난타, 피아노, 관악합주까지 선보여 동서양이 어우러진 한마당 잔치가 됐다.

또 흑산동분교는 수어, 홍도분교는 댄스, 흑산북분교는 노래, 장도분교에서는 형제가 마임극으로 지각했을 때의 대처법을 공연해 숨겨두었던 끼를 무대 위에서 마음껏 펼쳤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었던 학생들에게 맘껏 웃고 즐기는 소중한 시간을 선사했다.

'아리랑을 연주한 관악부 5학년 김민준 학생은 박자를 맞추는 드럼을 연주하다 보니 내가 앞서가면 연주가 엉망이 되기 때문에 친구들의 소리를 잘 듣게 되고 먼저 배려하게 되었다면서 함께 어울려야 아름다운 연주가 되고 멋진공연이 된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말했다.

이용범 교장은 전교생 모두가 주인공이 된 이번 발표회를 통해 섬지역 작은 학교이지만 학생들의 꿈이 바다처럼 넓고 하늘처럼 큰 무대로 날아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