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소중한 만남! 행복한 동행”으로 현장에서 답을 찾다

고흥교육지원청 ‘김춘호 행정국장 초청 특강 및 경청올레’ 실시

  • 입력 2021.10.27 10:21
  • 기자명 고흥교육지원청(고흥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은 26일, 김춘호 전라남도교육청 행정국장을 초청해 고흥 썬밸리리조트 동백홀에서 관내 일반직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특강 및 경청올레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의 1부에서는 김춘호 행정국장이 ‘미래를 위한 패러다임의 대전환! 공간 혁명의 시대’라는 주제로 급변하는 시대에 공직자로서 유연하게 대처하는 방법과 사례들을 신규 및 저경력 공무원이 이해하기 쉬운 눈높이 맞춤형 특강을 통해 참석자들의 공감을 얻었다.

이어 2부에 진행된 경청올레 시간에는 변화하는 인사제도와 일반직 인사행정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토대로 공정하고 합리적인 인사운영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평소 궁금했던 인사정책에 대한 질의답변과 인사제도 개선 방향 등에 대하여 활발한 의견 교환이 이루어졌다.

이후 경청올레가 종료한 뒤 김국장은 2021년도에 고흥 지역으로 신규 임용된 새내기 공무원들과 소통을 위한 대화의 시간을 갖고, 신규공무원들을 위하여 직접 도서를 준비해 희망 메시지와 함께 현장에서 직접 전달하였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한 신규 공무원은 “행정국장님이라고 하면 굉장히 어렵고 멀게만 느껴졌는데 실제 국장님과 함께 차를 마시며 이야기를 나누어보니 편안하게 대해주셔서 친근감이 느껴졌고, 앞으로 공직생활을 하는데 롤모델로 삼고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김춘호 행정국장은 “자연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일선 현장의 다양한 생각과 신규 공무원들의 참신한 생각을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오늘 이 자리에서 활발히 오갔던 의견들을 정책에 반영해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행정을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