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넙도초, 노화중넙도분교장 통합 학교흡연예방교육 실시

함께하는 초·중 통합 흡연예방교육, 더해가는 행복

  • 입력 2021.10.27 10:21
  • 기자명 양진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넙도초등학교(교장 강진순)는 초·중 통합 흡연예방교육주간을 선정하여 학기당 1회씩 운영하고 있다. 지난 1학기에는 흡연예방 굿즈 제작을 목표로 초·중 통합 흡연예방교육주간을 선정하였다. 표어,캐릭터 부분에서 각각 작품을 만들고 이 중 수상작을 선정하여 마스크 스트랩, 일회용 마스크 제작에 이용되어 실생활 속 흡연예방의 마음을 다지는 활동을 했었다.

2학기에는 ‘함께하는 흡연예방’ 이라는 주제로 초·중 통합 흡연예방 캠페인 활동을 전개했다. 초·중 연합 학생회와 의논하여 캠페인의 시기, 방법을 결정했다. ‘실천하는 흡연예방’이라는 주제에 걸맞는 다양한 의견들이 나왔고 아침 캠페인의 방식으로 선정이 되었다.

흡연예방 캠페인 활동사진
흡연예방 캠페인 활동사진

학생들은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활동을 전개했다. 담배모형펀칭백을 때리고, 각자 만든 담배모형을 가위로 자르는 활동을 통해 담배의 유해함과 이를 멀리해야겠다는 다짐을 몸으로 느꼈다. 1학기 때 만든 표어를 함께 외치면서 흡연예방의 정신을 깊이 새겼다.

중학교 이민서 학생회장은 ‘처음에 초등 학생회와 함께 흡연예방 캠페인을 할 생각에 너무 막막했지만, 함께 방법을 정하고 진행하면서 동생들이 좋아하는 모습을 보고 뿌듯함을 느꼈다.’라고 말했다.

흡연예방 캠페인 활동사진
흡연예방 캠페인 활동사진

초등학교 3학년 이태윤 학생은 ‘중학교 형,누나들과 함께 캠페인을 해보니 뭔가 더 신나고 재미있는 분위기에서 했다.’라며 환하게 웃었다.

처음엔 ‘초·중 통합’이라는 점이 학생들에게도 어색했지만, 어느덧 ‘함께 한다.’ 라는 생각이 학생들 사이에서도 인식되고 있다. 앞으로도 여러 좋은 활동들을 함께하기를 기대한다.

 

 

 



키워드

#흡연예방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