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12-09 15:31 (목)
실시간
선배님 덕분에 어려운 수학을 온라인으로 보충해요
상태바
선배님 덕분에 어려운 수학을 온라인으로 보충해요
  • 장기중
  • 작성일 2021.10.15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흑산초 34회 졸업생, 전교생에게 온라인 수학 프로그램 깨봉수학 1년 이용권 기부해

흑산초등학교(교장 이용범)의 34회 졸업생 박점식 동문이 낙후된 도서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온라인 수학콘텐츠 이용권(990만원 상당)을 전달해 지역사회에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천지세무법인 대표인 박점식 동문은 2008년부터 어린이 재단, 푸르메재단 등 사회복지재단, 의료재단에 기부해 왔으며 2010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1억원 이상 고액 기부자 모임‘아너소사이어티’회원으로 이름을 올렸다.

오늘 행사에는 세계적인 성악 BBC콩쿠르에서 우승한 바리톤 김기훈씨의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성악 공연과 깨봉수학을 개발한 조봉한씨의 인공지능 수학 깨봉 활용법과 수학 원리특강이 재능기부로 이루어져 한층 빛을 더했다.

박점식 동문은 “그동안 자신을 키워준 흑산도에 항상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번에 후배들을 위해 작은 보답이나마 한 것 같다”며 “앞으로도 베풀면서 살라는 어머니의 가르침을 항상 마음에 새기며 후배들에게 작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6학년 고아영 학생은 “어려운 수학 과목을 더 배울 수 있는 곳이 없어서 힘들었는데 온라인 수학프로그램으로 수준에 맞게 공부하게 되었다”며 “열심히 공부하라는 선배님의 따뜻한 격려에 감사드리며 다른 사람을 위해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이용범 교장은 “지금까지 87회 졸업생 5,421명을 배출한 흑산초등학교는 선후배들의 끈끈한 사랑과 관심으로 바른 인성과 창의성을 갖추어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한 학교로 성장하고 있다” 며 “후배교육을 위해 기부해주신 박점식 동문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발맞추어 학생들의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