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10-27 16:38 (수)
실시간
영광초!! 학부모와 함께하는 언어문화개선 주간 운영
상태바
영광초!! 학부모와 함께하는 언어문화개선 주간 운영
  • 고선미
  • 작성일 2021.10.14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운말 실천!! 학부모와 학생이 함께 합니다

영광초등학교(교장 고선미)는 10월 12일(화)부터 15일(금)까지 언어폭력 예방을 위한 언어문화개선 주간을 맞이하여 다양한 행사를 실시했다.

언어문화개선 주간은 학부모들과 학생들이 직접 만들어보고 결과물을 얻어가는 참여유도형 캠페인으로 운영되며,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사과데이 운영, 고운 말 책갈피 만들기 등 참여형 행사를 통해 학생들에게 바르고 고운 말 쓰는 학교문화를 조성해 주고자 마련되었다.

특히, 김지현 영광초 학부모회장을 비롯한 학부모회에서는 학생들에게 ‘사과데이’와 연계하여 1000여 개의 사과를 학부모가 직접 씻은 후 학생들에게 제공하였다. 학생들은 이 사과와 함께 사과편지를 주고 받으며 친구들과의 우정을 다짐하는 시간이 되었다.

한편, 학생자치회 명예경찰단은 10월 13일(수)에 등교 시간을 활용하여 언어문화개선을 위한 우리의 다짐을 외치고 바르고 고운말 사용을 위한 언어폭력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10월 15일(금) 고운말 책갈피 만들기 행사는 학생자치회에서 직접 심사하고 최우수작품은 현수막으로 제작하여 학교에 게시하게 된다.

김보영 전교학생회장은 “특히 사이버상에서도 욕하지 않고 바른말을 사용하게 되었다며, 아름다운 우리글을 더욱 사랑하고 아끼도록 학생회가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언어문화개선 주간을 통하여 언어폭력을 예방하고, 바르고 고운 말을 실천하며 학교와 가정이 소통하는 학교문화 형성과 학생 언어습관을 개선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