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10-27 16:38 (수)
실시간
내 마음에도 약이 필요해요!
상태바
내 마음에도 약이 필요해요!
  • 김가윤
  • 작성일 2021.09.23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동초, 상담주간 ‘마음약방’ 운영

해남동초등학교(교장 김천옥) Wee클래스 상담실에서는 13()부터 16()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마음약방을 운영했다.

마음약방은 학생들이 코로나19와 다양한 상황 속에서 지친 마음을 위로하고 Wee클래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실시됐다. 또래상담자가 또래 친구들과의 상담을 통해 필요한 약을 처방해주며 지치고 힘든 우리의 마음에 격려와 응원을 북돋워주는 과정을 통해 상담자와 내담자 모두 성장하는 모습을 보였다. 또 학생들은 자신의 마음 건강을 잘 헤아릴 수 있고 자신이 가지고 있는 고민이 무엇인지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갖은 것으로 보인다.

마음약방은 학생들이 가장 자유로운 중간놀이 시간을 이용하여 상담실에서 또래상담자와 상담을 진행하고, 자신이 가지고 있는 고민에 대해 또래상담자가 약과 응원카드를 처방해 주는 순서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더욱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어 뜻깊다.

또래상담자 박진주(5학년) 학생은 재밌는 프로그램이 있어 친구들도 상담을 위해 많이 참여한 것 같다. 나와 같은 고민을 들어준 것 만으로도 고마워하던 친구의 표정에서 마음이 몽글 거렸다. 또래상담에 참여해서 뿌듯하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지원 선생님은 이번 기회로 해남동초 학생들이 가지고 있던 마음의 짐과 고민들을 다 털어낼 수 있었으면 좋겠고 앞으로 학생들이 고민 없는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과 상담을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해남동초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보다 안정적이고 즐거운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