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나진초, “슬기로운 추석 생활 되세요!”

마을과 함께하는 명절체험학습 실시

  • 입력 2021.09.17 16:31
  • 기자명 권유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진초, “슬기로운 추석 생활 되세요!”

 

  나진초등학교(교장 김병무)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지난 9월 9일 다채로운 명절체험행사를 진행하였다.

  이 날 행사에서 나진초 학생들은 우리 조상들이 추석을 큰 명절로 보내는 이유와 대표적인 음식들을 알아보고, 직접 송편을 만들어 고마운 분들께 감사편지와 함께 전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 활동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자칫 멀어질 수 있는 가족 및 사회 구성원들과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마을과 함께하는 우리 전통문화를 경험하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학생회가 중심이 되어 직접 추석 현수막을 만들고 마을 사람들과 추석의 기쁨을 함께 나누는 활동을 하였는데, 자신들이 직접 만든 현수막이 마을에 걸려있는 모습을 보며 더욱 기뻐하였다.

  나진초 학생회장 서주영 학생은 송편을 만들어서 고마운 분들께 전하며 감사한 마음을 전할 수 있어서 보람되었고, 우리가 직접 만든 현수막을 보며 마을 할머니께서 대견하다고 칭찬해 주셔서 정말 기뻤어요.하며 소감을 전하였다.

  나진초 김병무 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우리 전통문화를 깊이 있게 이해하는 좋은 시간이자 학교교육활동이 마을과 이어지는 의미있는 활동이 되었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중심이 되어 우리 가족, 마을,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앎과 삶이 하나 되는 교육과정이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