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1. 목포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 개최

- 5건의 안건 중 4건 최종 합의 시·군간 공공요금 불균형 해소건은 지속 논의
- 10월 목포시에서 개최하는 목포문학박람회 성공 개최에도 적극 협조하기로

  • 입력 2021.09.17 16:26
  • 기자명 목포교육지원청(목포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갑수)과 목포시(시장 김종식)는 지난 916() 목포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지역사회 내 교육협력 분위기 확산 및 목포교육 발전 방안 강구를 위한 ‘2021. 목포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목포교육지원청이 제출한 5건의 안건 중 2022년 목포시 교육기관 보조사업(계속사업 5건과 신규사업 5건 총 10, 748,662천원) 지원, 학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협의체 구성 및 연2회 정례화, 목포혁신교육지구 재지정(4년간 88천 지원), 교육경비보조금 정산서류 2종으로 간소화 등 4건에 대해 최종 합의했다.

그러나, 군간 공공요금 불균형 해소건은 목포시는 목포시 재정여건을 고려해 순차적으로 감면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고, 목포교육지원청은 상하수도 요금 감면액을 체험학습 등 지역사회 연계프로그램 예산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좀 더 구체화하여 추후 다시 논의하기로 하였다.

목포시와 목포교육지원청은 협의회에서 목포지역고등학교 학생회연합회에서 제작한 목포문학박람회 관련 홍보동영상을 함께 시청하는 등 목포시에서 10월 개최하는 목포문학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방안과 고교학점제 목포 선도지구 운영 등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김갑수 교육장은 교육행정협의회를 넘어서 지자체와의 협의체를 활성화하여 지역과 교육이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